ZERO's Blog

애플펜슬이 가져다준 편리함

애플펜슬이 가져다준 편리함

애플펜슬이 가져다준 편리함

이런저런 많은 일로 바쁘고 정신이 없어 그동안 홈페이지 업뎃을 소홀히 한듯합니다. 간만의 포스트는 간단한 드로잉 이미지로 시작합니다. 아이패드 프로와 애플펜슬의 등장 후 드로잉 작업의 변화가 있다면 어느 순간 드로잉북을 사용하지 않게 되었다는 점입니다. 대부분 업무는 여전히 와콤 신티크 혹은 인튜어스와 모니터를 사용하여 작업하고 그리지만 애플펜슬의 편리함 때문에 드로잉 북에서 하던 습작이나 개인 작업을 아이패드로 옮겨왔습니다.

작업하다 잠시 쉰다고 끄적이다 보니 한참 그리고 있더라…

데스크탑에서 작업을 하다 잠시 쉬면서 아이패드에서 끄적였는데 어느 순간 멈추지도 않고 그리게 되었네요. 뭐~ 낙서로 시작해서 그렸던 것이라 주제는 없습니다. 항상 느끼는 거지만 애플펜슬은 진짜 종이에 드로잉을 하는 느낌을 줍니다.

당분간은 아이패드, 애플펜슬의 편리함에 빠져있을 듯…

아이패드와 애플펜슬을 사용하면 할수록 어느 순간 아날로그로 작업하뎐 방식들이 디지털로 바뀌어 가는 듯 합니다. 그래서 편리하기도 하고 편하기도 하지요. 하지만 아날로그 방식만의 장점과 맛도 있지요, 결국은 어떤 방식을 택하든 간에 사용하기 나름인 듯 합니다.


이 포스트의 원본은  2016년 6월 18일에 작성, 불의의 삭제 후 재구성 및 복구했습니다.

0 0 votes
Article Rating

댓글 남기기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